윤재성 소리영어, ‘소리와 악센트만 알면 1년 만에 유창

 

 

 

 

이진경(54분당) 씨는 소리로 영어를 배운 덕분에 불과 8개월 만에 영어를 제대로 익혔다.

 

결혼 전 스튜어디스 생활을 하면서 단순한 회화는 어려움이 없었지만, 그 이상은 전혀 영어로 말할 수 없었고 미국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마다 영어를 알아듣지 못해 답답함을 느꼈다.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해도 귀가 열리지 않았지만 우연히 알게 된 새로운 영어 습득 방식을 통해서 불과 8개월 만에 영어를 우리말처럼 편하게 전체적으로 듣고 말하게 되었다.

 

대다수 영어를 배우는 이들은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꼽는다. 정확하게 들을 수 있고 하고자 하는 말을 유창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한 관점에서 윤재성영어() 윤재성 대표는 우리가 오랜 시간 많은 노력을 해서 영어를 배워도 제대로 듣고 말하지 못하는 것은 영어를 소리가 아닌 눈으로 글을 익힌 탓이라고 분석한다.

 

중국어를 배우는 이들에게 사성을 모르면 절대 배울 수 없다라고 말하듯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내는 소리 형태를 이해하고 같은 형태의 소리를 낼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윤 대표는 우리가 영어를 배우기 힘든 것은 영어라는 언어가 배우기 힘든 탓이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을 포함한 아시아 사람들에게는 영어를 들었을 때 뜻은 모르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아예 소리 자체가 어떤 소리인지 구분할 수 없는 소리라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한다.

 

영어를 소리로서 들으려면 원어민들이 내는 소리형태와 같이 똑같이 하면 도무지 알아 들을 수 없었던 영어가 매우 선명하게 들리는 체험을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한 그는 말하려면 들을 수 있어야 한다. 소리를 통해서 영어를 익힌다면 대한민국 사람은 누구나 영어를 우리말처럼 익힐 수 있다:고 역설한다.

 

소리영어를 통해 1년 만에 원어민처럼 영어를 구사하게 된 후 영국 유학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는 서지형(27서울) 씨도 비슷한 이야기를 한다.

 

외국인들이 하는 어려운 영어도 90% 이상 알아듣습니다. 소리를 먼저 익히고 나니, 영어가 쉬워졌습니다. 에세이를 쓸 때 구어체라는 지적을 받습니다. 하나도 두렵지 않습니다. 단어는 익히면 되니까요. 가장 먼저 익혀야 하는 것은 소리입니다.”

 

윤재성영어()는 사람이 모국어를 익히는 순서와 같은 방식으로 영어를 배우게 한다. 어린 아이가 엄마의 말을 통해 모국어를 배우듯이 먼저 소리를 익히고, 그 다음에 글을 배우게 돼 있다.

 

외국인이 소리 내는 방법(발성)을 먼저 익히고, 짧은 문장을 무한 반복하면서 영어를 익힌다. 기존의 어학원에서 하듯이 단어나 문장을 외우는 과정이 없다. 자연스럽게 영어가 몸에 들어오게 만드는 방식이다. 그 동안 영어 때문에 취업 문턱에서 좌절하곤 했던 서지형 씨는 지금 취업이 하나도 두렵지 않다고 말한다.

DA 300

 

 

그냥 듣기만 해서는 평생 들어도 영어가 들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단어마다 악센트가 있고 문장에 억양이 있는데,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발음만 신경 쓰기 때문에 영어로 박사학위를 받은 사람도 원어민처럼 영어를 못하는 게 우리 현실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윤재성영어()는 아이들이 모국어를 배우듯이 즐겁게 배울 수 있습니다.”

 

현재 윤재성영어() 회원 수는 온오프라인 통틀어 8만여 명에 이른다. 대학입시생은 물론이고 특히, 이민 예정자, 어학연수 준비자, 해외무역담당자 등 영어를 실제 사용해야 할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 1년 과정을 끝내면, 어느 장소, 누구와 만나도 영어회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올라간다는 게 윤재성영어() 경험자들의 공통된 이야기다.

 

윤재성 대표는 이러한 영어습득방법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영어라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해법이라며 더 나아가서는 국내 영어 공교육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중앙일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동한 찐옥수수 데우기  (0) 2017.08.05
백종원 양파장아찌  (0) 2017.08.01
뉴게임 ... 최고의 캐릭터  (0) 2017.07.31
울샴푸 사용법  (0) 2017.07.30
군함도 개봉관  (0) 2017.07.29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