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자격 ... JTBC 수목드라마

 

JTBC의 수목드라마. 16부작으로, 2012229일부터 419일까지 방송되었으며, 

극본 정성주, 연출 안판석이었습니다.

 

줄거리를 살펴보면 '강남의 사교육 열풍 속에서 자녀교육에 몰두하던 평범한 주부가 우연히 만난 치과의사와 격정적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그리는 정통 멜로 드라마'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주요 뼈대가 이렇다 보니 이전에 이 항목에 '대놓고 막장드라마를 표방하고 있다'고 적혀있기도 했으며, 방영하는 동안 서래와 태오가 벌이는 불륜의 정당화에 대한 논란도 있었답니다.

 

 

 

 

하지만 실제 내용을 살펴보면 막장드라마라고 단순히 치부해 버리기는 어려울 듯 하답니다. 대한민국 사교육의 중심지인 대치동이라는 공간 안에서 벌어지는 여러 인간 군상들의 이야기를 현실감있게 마치 다큐처럼 잘 풀어냈기 때문이랍니다. 강남 아줌마들의 자식 교육열과 치맛바람, 가부장적 사회에서 여성의 위치, 갑과 을로 이뤄진 세상에서 을의 신분 상승에 대한 욕구 등의 소재를 다루면서 작품 전체가 바르게 사는 삶이란 어떤 것인가, 어떻게 사는 삶이 아름다운 것인가 등의 철학적인 문제들을 잘 그려냈다고 합니다.

 

 

또한 독특한 영상미와 사실적 묘사, 섬세한 연출, 연기자들의 호연 등으로 인해 평단의 호평을 받았으며, 종편 채널에서 방송되어서 아쉬우며, 이 작품이 지상파에서 방영되었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봤을텐데라는 소리까지 나올만큼 여러 방면에서 수작이라는 평가를 시청자들에게서 들었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